아이폰 4, 아이폰5 화면 크기 구분
기본 출처는 이곳 :http://thefermata.net/?p=942
과 나의 삽질
크기 구분은 AppDelegate.m 파일의
- (BOOL)application:(UIApplication *)application didFinishLaunchingWithOptions:(NSDictionary *)launchOptions
위 함수에서 아래 내용을 작업하면 된다.
- (BOOL)application:(UIApplication *)application didFinishLaunchingWithOptions:(NSDictionary *)launchOptions
{
CGSize iOSDeviceScreenSize = [[UIScreen mainScreen] bounds].size;
if (iOSDeviceScreenSize.height == 480) //화면세로길이가 480 (3gs,4, 4s)
{
// UIStoryboard 생성
UIStoryboard *iPhone35Storyboard = [UIStoryboard storyboardWithName:@"Main" bundle:nil];
// 생성한 UIStoryboard에서 initial view controller를 가져온다.
UIViewController *initialViewController = [iPhone35Storyboard instantiateInitialViewController];
// 화면크기로 윈도우 생성
self.window = [[UIWindow alloc] initWithFrame:[[UIScreen mainScreen] bounds]];
// window의 rootViewController를 스토리보드의 initial view controller로 설정
self.window.rootViewController = initialViewController;
// 윈도우 보이기
[self.window makeKeyAndVisible];
}
if (iOSDeviceScreenSize.height == 568) //화면세로길이가 568 (아이폰5, 5s, 5c)
{
//동일
UIStoryboard *iPhone4Storyboard = [UIStoryboard storyboardWithName:@"Storyboard" bundle:nil];
UIViewController *initialViewController = [iPhone4Storyboard instantiateInitialViewController];
self.window = [[UIWindow alloc] initWithFrame:[[UIScreen mainScreen] bounds]];
self.window.rootViewController = initialViewController;
[self.window makeKeyAndVisible];
}
// Override point for customization after application launch.
return YES;
}
위와 같이 수정한다.
붉은색으로 표시한 곳이 각각 크기에 대한 스토리 보드 이름
main.storyboard면 main만 적는다
이런식으로 바꾸면 viewController에서 두번째 스토리보드가 먹지 않는데
이 경우 스토리 보드 창의 아이폰 창 아래 있는 검은색 바를 클릭한 후
우측 유틸리티 창의 3번째 아이콘을 클릭한 뒤
클래스를 ViewController로 바꾸어 주면 된다.
그 후엔 원하는 객체들을 Assistant 에디터에 띄워져 있는 View Controller에 넣기만 하면 끝
아래는 가이드 사진
'프로그래밍 > iO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x-code5에서 아이폰에 헬로월드 띄우기(스토리 보드 기반) (0) | 2015.04.08 |
---|---|
[iOS]키보드 입력창 내리기, 텍스트 입력창 닫기 (0) | 2015.04.08 |
[iOS]NSDate날짜 한국날짜로 표시하기 (0) | 2015.04.08 |
osX 단축키 (0) | 2015.04.08 |
안드로이드 할 거 같아서 준비하고 있었더니.. (0) | 2015.04.08 |